2021/05/17 5

삶의 지혜가 가득한 좋은 글

삶의 지혜가 가득한 좋은 글 웃음소리가 나는 집에는 행복이 와서 들여다보고 고함 소리가 나는 집에는 불행이 찾아와서 들여다본다. 받는 기쁨은 짧고 주는 기쁨은 길다. 늘 기쁘게 사는 사람은 주는 기쁨을 가진 사람이다. 어떤 이는 가난과 싸우고 어떤 이는 재물과 싸운다. 가난과 싸워 이기는 사람은 많고 재물과 싸워서 이기는 사람은 적다. 넘어지지 않고 달리는 사람에게 박수를 보내지 않는다. 그러나 넘어졌다 일어나 다시 달리는 사람에게 사람들은 박수를 보낸다. 느낌 없는 책 읽으나 마나 깨달음 없는 종교 믿으나 마나 진실이 없는 친구 사귀나 마나 자기희생이 없는 사랑은 하나 마나 비뚤어진 마음을 바로잡는 이는 똑똑한 사람이고 비뚤어진 마음을 그대로 사는 이는 어리석은 사람이다. 누구나 다 성인이 될 수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1.05.17

참 좋아 보여요 말 한마디

참 좋아 보여요 말 한마디 우리는 항상 남을 좋게 보아 주고, 좋은 미소로 보아 주는 것은 상대방도 즐겁고 나도 기쁜 일입니다. 활짝 핀 꽃을 바라보면 아름다운 것처럼, 활짝 웃는 행복한 미소로 남을 바라보며 웃을때.... 상대방도 기분좋게 웃을수 있고 추운 겨울에도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마음이 생깁니다. 길을 가다가 저멀리서 아는 사람이 다가오면 반갑게 맞아주며 참 좋아 보여요 하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요. 상대방에게 말 한마디 큰 힘이 되고 큰 활력소가 됩니다 키가 작은 사람에게는 좋은 말로서 안정감이 있어 보여 좋고 키가 큰 사람에게는 참 멋지고, 시원해 보여서 참 좋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좋게 보면서 이렇게 해보세요. 언제 보아도 좋아 보이네요. 참 행복해 보..

名 言/멋진글 2021.05.17

가정을 살리는 네가지 생명의 씨

가정을 살리는 네가지 생명의 씨 가정을 살리는몇 가지 생명의 씨가 있습니다. 그것은.맵시, 솜씨, 말씨, 마음씨 입니다. 첫째,맵시”가 필요합니다. 가정을 살리는 맵시란 단정한 자세를 말합니다. 부부는 아주 가까운 존재이고 편한 존재이지만 함부로 말하거나 행동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부부간에도 지켜야 할 예의(Etiquette)은 분명 있습니다. 이러한 에티켓을 지키면서 자기 분수에 맞게 살려는 단정한 모습은 가정 행복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불교에서 業을 말하기를 미래에 선악의 결과를 가져오는 원인이 된다고 하는 "몸과 입과 마음으로 짓는 선악의 소행"이라 합니다. 탯줄이 연결되어있듯 자식을 믿고 기다리는 일도 이와 마찬가지이니 늘 입을 조심하고‘상처’되는 말은 삼가야해야 하는 일도 또한 드러나지..

名 言/멋진글 2021.05.17

이리도 짧은 인생을 살면서

◎ 이리도 짧은 인생을 살면서 ◎ 漢(한)나라 때의 민요 "西門行(서문행)"의 漢詩 한 귀절을 인용하면 사람이 백 년을 채워 살지도 못하면서 늘 천년 어치의 근심을 품고 사네라는 뜻으로, 人生不滿百 常懷千歲憂,(인생불만백 상회천세우) 라는 귀절입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늘 해도해도 끝이 없는 근심 걱정을 품고 살아갑니다. 큰 걱정이 없으면 작은 것을 크게 걱정하고, 아주 걱정이 없으면 "미국소고기 먹으면 광우병걸린다" 처럼 공연한 것까지 만들어서 걱정을 합니다. 쓸모없는 남과의 비교 에서도 걱정거리는 많이 찾아옵니다. 도움도 안되는 걱정일랑 털어버리는 그것이 즐겁고 건강한 삶의 첫걸음 임은 두말할 나위가 없겠지요, 어려운 일도 좋은 일도 슬픈 일도 즐거운 일도 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 되겠지요. 어떤 일도..

名 言/멋진글 2021.05.17

♥ 되 돌아 오는 마음 ♥

♥ 되 돌아 오는 마음 ♥ 우리는 세상을 살면서수많은 마음을 주고 받는다 사랑의 마음, 배려의 마음 용서의 마음 때로는 미움의 마음 과욕의 마음, 거짓의 마음 우리가 보낸 마음들은 동그라미 인생속에 이리 흐르고 저리 뒹굴다 결국은 마음의 주인에게 되찾아 온다 좋은 마음은 좋은 마음대로 나쁜 마음은 나쁜 마음대로 되돌려 받는 것이 세상의 이치다 이 세상엔 공짜가 그 무엇이 있겠는가 되 돌아 생각하면 아무것도 없다 베풀면 베푼대로 인색하면 인색한대로 다시 돌아온다 우리네 인생살이 마음먹기 따라 행복과 불행이 나눠지듯이 작은 손 얇은 주머니 속이라 물질로 채워 줄 순 없어도 따뜻한 마음만은 넉넉하게 채워줄 가슴이 있지 않은가 그 마음 준다하여 우리에게 나무랄 그 누가 어디 있을까 인생은 미로 같은 길을 가는 ..

名 言/멋진글 2021.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