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39

미국(美國)의 어느 가족에 얽힌 이야기

◎ 미국(美國)의 어느 가족에 얽힌 이야기 ◎ 다섯 명의 자식을 둔 한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그 중 한 명의 아들이 유독 병약하고 총명하지도 못하여 형제들 속에서조차 주눅 들어 있는 아들이 아버지는 늘 가슴 아팠다고 합니다. 어느 하루, 아버지는 다섯 그루의 나무를 사 왔습니다. 그리고 다섯 명의 자식들에게 한 그루씩 나누어 주며 1년이라는 기한을 주었지요. 가장 잘 키운 나무의 주인에게는 뭐든 원하는 대로 해 주겠다는 약속과 함께 말입니다. 약속한 1년이 지났습니다. 아버지는 자식들을 데리고 나무가 자라고 있는 숲으로 갔습니다. 놀랍게도 유독 한 그루의 나무가 다른 나무 들에 비하여 키도 크고 잎도 무성하게 잘 자라 있었 습니다. 바로 아버지의 가슴을 가장 아프게 하였던 그 아들의 나무였던 게지요. 약..

名 言/멋진글 2022.06.29

나무는 뿌리가 먼저 늙고,사람은 다리가 먼저 늙는다~

나무는 뿌리가 먼저 늙고,사람은 다리가 먼저 늙는다~ 조선 27명의 임금 평균 수명은 고작 37살이었고, 고려의 임금 34명의 평균 수명은 42살이었으며, 고려 귀족들의 평균 수명은 39살이었다. 병없이 오래 살 수 있을까? 불로장생의 비결은 선단(仙丹)과 선약(仙藥), 산삼이나 웅담, 녹용같은 값비싼 보약에 있는 것이 아니다. 예로 부터 민간에 전해오는 속담에 '다리가 튼튼해야 장수한다'는 말이 있다. 사람의 다리는 기계의 엔진과 같다. 엔진이 망가지면, 자동차가 굴러갈 수 없다. 장수하는 노인들은 걸음걸이가 바르고, 바람처럼 가볍게 걷는 것이 특징이다. 두 다리가 튼튼하면 ,백 살이 넘어도 건강하다. 두 다리는 몸무게를 지탱하는데, 고층건물의 기둥이나 벽체와 같다. 두 다리는 사람의 교통수단이다. 특..

生活情報 2022.06.28

◈ 게으른 사람은 석양에 바쁘다 한다 ◈

◈ 게으른 사람은 석양에 바쁘다 한다 ◈ 계획을 세우고 하루를 살아 본 사람이라면 그것이 무계획적으로 삶의 현장에 나서는 것보다 얼마나 삶이 명확해지고 자신감이 생기는가를 경험해 보았을 것입니다. 게으른 사람은 석양에 바쁘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지는 법인데 어떤 사람은 계획을 세워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는 반면 또 어떤 사람은 그렇지 못해 하루가 다 가는 저녁 무렵에야 바쁘게 움직입니다. 당신은 석양에 바쁜 사람이 되지 않기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요? 나는 하루가 끝나는 시간이면 그날의 일들을 돌아보며 다음날의 계획을 세우는데 열중합니다. 계획은 우리가 그냥 지니칠 수 있는 아주 작은 시간까지 활용 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나는 쓸모없이 보내는 시간을 줄..

名 言/멋진글 2022.06.28

우리가 멋지게 살아가는 길

우리가 멋지게 살아가는 길 자신에게 엄격하고 남에게 부드러운 사람은 행복하고, 자기에게 후하고 남에게 가혹한 사람은 불행하다. 마음까지 화장하는 사람은 행복하고 얼굴만 화장하는 사람은 불행하다. 자신의 잘못을 곧바로 인정하는 사람은 행복하고 잘못했다는 말을 절대로 하지 않는 사람은 불행하다. 가슴을 펴고 당당하게 걷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고개를 숙이고 걷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다. 누구에게나 배우려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자신이 만물박사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다. 잘 된 이유를 찾는 사람은 행복하고 안 될 이유만 찾는 사람은 불행하다. 공과 사가 분명한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공과 사를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다. 겸손과 양보가 몸에 밴 사람은 행복하고 교만과 거만이 몸에 밴..

名 言/멋진글 2022.06.25

긍정적인 생각이 행복의 첫걸음이다

긍정적인 생각이 행복의 첫걸음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상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원한다. 하지만, 누구나 살아가다 보면 어렵고 힘든일을 여러 번 만나기 마련이다. 그러나 어려운 일을 만나게 됐다고해서 무조건 불행해질 필요는 없다. 행복이라는 것은 어떠한 생각을 갖느냐에 달려 있는 것이다. 남들이 겉으로 보기에 무척 행복해 보인다거나 또는 몹시 불행해 보인다고 말하는 것은 자신에게는 별로 대단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 겉에서 보기에 불행해 보이더라도 사실은 행복한 사람일 수 있고, 행복해 보이는 사람이더라도 사실은 남모르는 불행을 갖고 살아가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이라도 사는 동안 내내 행복하거나 불행해질 수는 없다. 행복이라는 상태는 생각하기에 따라 누리게 될 수도 그 반대로 불행에 빠질 수..

名 言/멋진글 2022.06.25

잠자리에서 경련 또는 쥐가난다면?

잠자리에서 경련 또는 쥐가난다면? ? 한밤중 잠자리에서 경련 또는 쥐가 난다면??? 중요한 소식이니 꼭 읽으셔야 할 글입니다. 주위에 이런분들 있을수 있으니 꼭 공유해주세요! 잠자리에 들기전에 물을 마시면 밤에 깨어나야 하기 때문에 자기전에 물 마시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잠자리에서 경련 또는 쥐... 그리고 더 나아가서 심장마비까지.. 이 모든 문제의 중심에는 '물'이 있습니다. 이런 것을 전에는 전혀 몰랐었네요.. 제가 몰랐던 사실.. 제가 의사에게 왜 사람들은 밤에 그처럼 자주 오줌을 누어야 하는가를 물었습니다. 저의 심장병 전문의사의 답입니다. "중력이 당신이 서 있을 때는 (다리가 붇지요) 물이 당신의 몸 아래로 끌어 당겨 있게 해놓습니다. 당신이 누워있어 하반신..

生活情報 2022.06.25

人生은 바로 “C" 이다

◈ 人生은 바로 “C" 이다 ◈ 우리의 인생은 바로 “B” 와 “D”사이에 있는 “C” 이다. 인생은 B(birth-출생)로 시작해서 D(death-죽음)로 끝난다. 모든 사람은 태어난 순간부터 한 시도 멈추지 않고 죽음을 향해 돌진하고 있다. 절망할 수 밖에 없는 우리에게 다행스러운 것은 신은 B와D 사이에 C (choice-선택)를 주셨다는 사실이다. 사람은 눈을 감는 순간까지 수많은 선택을 하며 살아간다. 한순간도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지만, 그 선택에 따라 우리의 삶과 미래는 결정되고 있다. 삶을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선택들은 평생 자신의 행과 불행의 조건들이다. 그리고 인생 전체를 통해 가장 중요한 신에 대한 결단은 영원과 결부 되어지는 일생 일대의 선택의 문제다. 이렇게..

名 言/멋진글 2022.06.24

낮추면 비로소 높아지는 진실

낮추면 비로소 높아지는 진실 조화로운 인간 관계란 주는 마음에서 부터 시작된다. 받고자 하는 마음이 앞서면 상대는 문을 열지 않는다. 문을 열기는 커녕 경계하는 마음이 된다. 주는 마음은 열린 마음이다. 내 것을 고집하지 않고 남의 것을 받아들이는 마음이다. 그의 말을 들어주고 그의 마음을 받아 주는 것 그것이 열린 마음이다. 무엇인가를 애써 주려고 하지 않아도 열린 마음이면 그것으로 족하다. 그냥 열린 마음으로 있어라 가만히 있어도 열린 마음이면 그건 주는 마음이다. 나를 낮추고 또 낮춰 저 평지와 같은 마음이 되면 거기엔 더 이상 울타리가 없다. 벽도 없고 담장도 없다. 넓디 넓은 들판엔 수많은 꽃들이 다투어 피고 뭇 짐승들이 와서 머물고 머물다가는 떠난다. 그러나 거기엔 아무런 시비도 없다 갈등도 ..

名 言 2022.06.23

보기어려운 지구촌 풍경들

◈ 보기어려운 지구촌 풍경들 ◈ 1. 말레이시아 작은 마을 세마에서 노를 젓는 아이, 물이 맑아 공중에 떠있는 것 같다. 2. 캐나다밴쿠버 캐필라노 계곡에 있는세계에서가장 큰 구름다리 3. 두바이의 구름 낀 어느날 4. 알프스 산맥 아래 광경 5. 칠레의 빙하 6. 중국 신장(新疆)자치구 이리(伊犁)의 몽환적인 경치 7. 루마니아의 이끼 폭포 8. 일본 후지산 해변에서 빛을 뿜고 있는 형광 오징어들 9. 수정 같은 사이판 파도 10. 두바이의 바다 밑 세계 11. 볼리비아의 소금평원 12. 사진가가 포착한 은하수로 통하는 길 13. 스페인의 오래된 도서관 14. 아이슬란드 파란색 얼음동굴 15. 중국 주자이거우(九寨溝)의 에메랄드빛 호수

旅行情報 風景 2022.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