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8 3

뒤돌아 보는 삶

◈ 뒤돌아 보는 삶 ◈ 예술은 길고 인생은 짧다고 하더군요 짧은 인생을 살면서 긴 여운을 남기면 그것 또한 생에 보람일 겁니다 내 달리듯 앞만 보고 달려온 인생 행여 진정 소중한 것들을 의식하지 못한 채 작은 목표에만 집중하고 달려 오신건 아닌지 이쯤 에서 다시 한번 뒤돌아 봄직 합니다 이제 살아온 세월에서 얻은것과 잃은것은 무엇인지 이제 나는 남은 내 삶을 어떻게 살것인지 무엇이 남은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할것이며 어떻게 사는것이 진정 긴여운을 남기는 삶일까 후회하지 않는 삶을 위해서 우리는 진지한 고민을 해야 할겁니다 그저 그렇게 살기에는 너무 허무 하지 않을까요 한줌 흙으로 돌아가는날 우리는 남겨진 이들의 몫으로 남겨야 할 것들이 있다면 그들이 나를 어떻게 기억할것인가 벌거벗은 손익을 계산 해야 할..

名 言/멋진글 2021.11.08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기다림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기다림 많은 사람들은 자신에게 많은 재산이 있으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재산이 많다고 해서 행복한 것만은 아니지요. 오히려 너무 많은 재산이 있으면 행복보다는 불행에 빠지기 쉽습니다. 우리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 속에서 행복을 느낄수 있습니다. 자신이 계획했던 일들을 이룰 때 느끼는 성취감,기쁨,이런 감정들이 바로 행복입니다. 행복은 돈이 많다고 해서 느낄수 있는 값싼 감정이 아닙니다. 행복은 결코 돈으로 살수 없지요. 진정한 행복은 힘든 시련 속에서도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노력속에 있지요. 부자보다 가난한 사람들이 더 행복하게 보이는 것은 꼭 이루고 싶은 꿈이 있기 때문입니다.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기다림 중에서 -

名 言/멋진글 2021.11.08

노후인생(老後人生) 업데이트(Update)

◎ 노후인생(老後人生) 업데이트(Update) ◎ 노인(老人)이 살다 보면 자신(自身)의 삶에 업데이트를 해야 할 때가옵니다. 눈이 흐려지면 안경(眼鏡)으로 업데이트 하고 청력(聽力)이 약(弱)해지면 보청기(補聽器)로 합니다. 마음이 약해지고 허무감(虛無感)이 생기면 기도(祈禱)로 하늘의 평화(平和)와기쁨을 구(求) 하는 슬기가 필요(必要)합니다. 사는 것이 힘들어지면 이때야 말로 노후(老後)의 멋진 삶을 위해 새로운 프로의 업데이트가 필요한 결정적(決定的) 시간(時間)입니다. 노인도 삶과 행복(幸福)을 포기(抛棄)할 수없기에 어떤 방법(方法)으로라도 자신을 업데이 트하고 새로운 탈출구(脫出口)를 찾아 멋지고 행복한 노년의 삶을 만들어가는 것이 지혜(智 慧)입니다 . 늙은이에게 꼭 필요한 업데이트는 오래..

名 言/멋진글 2021.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