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4 3

멋진 오늘을 사는 10가지 지혜(智慧)

멋진 오늘을 사는 10가지 지혜(智慧) 01. 오늘만은 행복하게 지내자. 인간은 자신이 결심한 만큼 행복해진다. 02. 오늘만은 나 자신을 주어진 장소와 상황에 순응시켜 보자. 욕망에 사로잡히지 말고 가족, 사업, 운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자. 03. 오늘만은 내 몸을 아끼자. 운동을 하고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자. 내 몸을 혹사하거나 함부로 부리지 말자. 04. 오늘만은 한 가지라도 유익한 것을 배워 보자. 정신적인 게으름뱅이가 되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사고와 집중을 필요로 하는 책을 읽자. 05. 오늘만은 세 가지 방법으로 내 영혼을 훈련시키자. 1)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자. 2)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일을 하자. 3) 싫었던 일을 자진해서 해 보자. 06. 오늘만은 유쾌하게 지내자. 활발하고 예의..

名 言/멋진글 2022.07.14

마음먹기에 달린 우리네 인생(人生)

마음먹기에 달린 우리네 인생(人生) 인생은 기쁨과 슬픔, 희망과 절망, 행복과 불행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어찌 좋은 일만 있겠는가?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게 세상의 이치일터 육신보다는 마음을 행복하게 가져야 한다. 인생에서 권태(倦怠)는 가장 나쁜 버릇 중에 하나다. 사랑도, 미움도, 정(情)도 그 권태의 극복에서 희망과 용기와 삶의 깨달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마음을 진정하고 진실하게 가져 내 마음의 우물을 맑게 하라. 살아가면서 행복과 아름다움을 가꿀 줄 알고 늘 자신을 낮추어 살아가야 한다. 세상에 완벽이라는 것이 없듯이 돈도, 명예도, 사랑도, 정(情)도 완벽하게 갖추어 살려고 하지마라. 사람의 인생은 비어 있는 듯 살아야 행복을 가질 수 있고 따뜻한 삶을 품을 수 있다. 욕..

名 言 2022.07.14

아름다운 노년의 삶

아름다운 노년의 삶 나이가 들수록 지난 추억이 새삼 그리워집니다 그 추억이 아름답고 그리워지는 이유는 그것이 내 삶에서 다시는 되돌릴 수 없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아픔일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내 삶의 보석이 되어 기억 속에 존재하기에 무척이나 고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만 아쉬움은 많이 남습니다 조금 더 열심히 살았더라면 힘들 때 한 걸음만 더 내딛고 가슴으로 더 진실하게 다가섰더라면 이렇게 아쉬움이 가득하지는 않을텐데 이미 살아온 내 삶이 아쉬울 수밖에 없는 이유는 다시는 되돌아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부터라도 후회 없는 삶을 살도록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 좋은글 중에서 -

名 言/멋진글 2022.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