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8 4

어느 노숙자의 기도

♣ 어느 노숙자의 기도 ♣ (충정로 사랑방에서 한동안 기거했던 어느 노숙인이 씀) 둥지 를 잃은 집시 에게는 찾아 오는 밤이 두렵다. 타인이 보는 석양 의 아름다움도 집시 에게는 두려움의 그림자 일 뿐.. 한때는 천방지축 으로 일에 미쳐 하루 해가 아쉬었는데 모든 것 잃어 버리고 사랑 이란 이름으로 따로 매였던 피붙이 들은 이산의 파편이 되어 가슴 저미는 회한을 안긴다. 굶어 죽어도 얻어 먹는 한술 밥은 결코 사양 하겠노라 이를 깨물든 그 오기도 일곱 끼니의 굼주림 앞에 무너지고 무료 급식소 대열에 서서... 행여 아는 이 조우 할까 조바심 하며 날짜 지난 신문지 로 얼굴 숨기며 아려 오는 가슴을 안고 숟가락 들고 목이 메는 아픔 으로 한 끼니를 만난다. 그 많든 술친구도 그렇게도 갈 곳이 많았던 만남 ..

名 言 2022.04.28

삶에 불만을 가진 사람들

삶에 불만을 가진 사람들 40대 가장들의 대학동창 송년모임. 오랜만에 만난 네 친구는 각기 자신들의 삶에 대해 불만을 털어놓았다. 먼저 대기업에 다니는 한 친구가 말했다. 요즘 속이 상해 술을 너무 많이 마셨어. 아마 간에 탈이 났을 거야. 그러자 기업을 운영하는 친구가 그 말을 맞받았다. 회사 문을 닫고 어디론가 도망가고 싶은 심정이야. 이번에는 고등학교 교사인 친구의 하소연. 요즘엔 학생들을 가르칠 맛이 안 나 모두 때려치워야지. 의사인 네 번째 친구가 한숨을 쉬며 투덜거렸다. 아내에게 실망했어. 아무래도 결혼을 잘못한 것 같아. 몇 년 후 네 친구가 다시 만났다. 그들은 한결 같이 비참한 몰골을 하고 있었다. 술을 많이 마신 친구는 간암선고 받았고,기업인은 파산했다. 교사는 파면 당했고. 아내를 헐..

名 言 2022.04.28

가는 곳마다 친구가 있는 사람

가는 곳마다 친구가 있는 사람 사랑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친구가 있고 선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외롭지 않고 . 정의를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함께 하는 자가 있고 진리를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듣는 사람이 있으며 자비를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화평이 있으며 진실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기쁨이 있고 사랑을 가지고 가는 자는 성실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믿음이 있고 부지런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즐거움이 있으며 겸손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화목이 있으며 거짓 속임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불신이 있고 게으름과 태만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멸시 천대가 있고 사리 사욕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

名 言/멋진글 2022.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