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1 3

누구나 행복한 삶으로 역전할 수 있다

♣누구나 행복한 삶으로 역전할 수 있다 ♣ 길을 가는 사람에게 묻는다 "혹시 사는 이유 아세요?" "... 행복하기 위해서!" 바보처럼 다시 한 번 물어본다. "가장 원하는 게 뭐예요?" "아따, 행복이라니까 그러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의 키워드는 아마도 '행복'일 것이다. 그러나 행복은 볼 수도 없고 만질 수도 없다 하는 일마다 꼬이기만 하는 어떤 사람이 터프하게' 행복을 불러본다 "야, 행복! 이 빤질이 녀석, 왜 나만 살금살금 비켜가는 거냐?" 최첨단 마이크로 목청 높여 불러봐도 행복은 무소식, 고성능 현미경으로 하루 종일 째려보아도 행복은 나타나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는 분명히 느낀다 충분히 촉감한다 붉은 와인처럼 섹시하게 우리를 도취시키는 행복의 입술, 하얀 구름처럼 포근하게 우리를..

名 言/멋진글 2022.02.21

가치 있는 사람이 되는 방법

◎ 가치 있는 사람이 되는 방법 ◎ 1. 봉사활동을 하라 특별한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면 일상에 쫓기는사람들이 사회 봉사활동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봉사활동을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생활 속에서 봉사를 실현해보자. 회사에서 휴지 하나를 줍는 일이나 아침에 커피 한잔을 돌리는 일들은 충분히 가치 있는 봉사활동이다. 쉬우면서도 가치 있는 봉사활동은 주위에 얼마든지 있다. 2. 가정적인 사람이 되라 가정적인 사람이야말로 가치 있는 사람이다.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아이들의 교육에 충실하고,결손가정을 만들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가족을 배려한다면 그것만으로도 훌륭한 사람이다. 게다가 가정의 평화와 안정은 회사 일에 대한 높은 집중도를 유지하고 자기 발전에도 더욱 매진할 여유를 제공한다. 가정적인 사람이야말로 진정으..

名 言/멋진글 2022.02.21

사람 관계(關係)의 행복(幸福)

◎ 사람 관계(關係)의 행복(幸福) ◎ 내가 미워했던 사람도 누군가에겐 소중한 가족이고 내가 멀리하고 싶었던 사람도 누군가에겐 소중한 인연이겠지요. 누군가를 판단하는 것 자체가 어쩌면 개인적인 오류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내가 끼고 있는 색안경으로 나와 가치관이 다르다는 이유로 함부로 판단하고 선을 긋는 어리석음을 우리는 피하고 멀리 해야겠어요 누군가를 만났을 때 내가 사람을 잘못 봤구나 하며 후회한 적 없으신지요? 미리 좋은 사람인줄 알았더라면 하고 아쉬움이 컸던 기억 없으신지요? 사람은 누구나 변하고 변하길 원하니까요. 사람은 변합니다. 과거 나에게 잘못하고 상처를 주었던 사람들 또한 계속 나쁜 사람들이 아닙니다. 과거의 이력으로 기억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마세요. 다시 한번 공정한 눈으로 그를 바라보세요..

名 言/멋진글 2022.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