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 言

☆ 누구나 자신만의 가치가 있다 ☆

雲山(뭉개구름을 머리에 이고있는 산) 2020. 1. 30. 14:16


 

 ☆ 누구나 자신만의 가치가 있다 ☆ 


빛의 천사로 불리는 헬렌 켈러Helen Adams Keller는 3중 장애인

(맹인, 벙어리, 귀머거리)의 몸이었지만 이를 이겨내고 장애인 중 

세계 최초로 인문계 석사학위를 수여받은 인간 승리자이다.



헬렌 켈러는 태어날 때부터 몸이 그렇게도 안 좋았던 것은 아니다.

어느 날 건강하던 아이 헬렌 켈러가 병을 앓고 난 후 

절망적인 상태에 빠져있을 때 


사랑으로 교육하고 그 아이를 위해 늘 기도하고 함께 있어주면서 

그녀를 성장시켜 일으켜 세워 준 사람이 있었다.


바로 앤 설리반Anne Sullivan이란 여선생이다.


그런데 아무것도 해낼 수 없다고 여겼던 장애아 

헬렌 켈러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람이 되게끔 만든 

앤 설리반도 사실은 정상적인 일을 할 수 없는 몸이었다.



그녀는 미국 매사추세츠 근교의 한 병원 특실에 장기간 입원했던 

가망이 안 보이는 정신병 환자였다.


의사들은 앤 설리반을 송장처럼 취급하고 돌보지 않았다.

앤 설리반에게 아예 희망을 두지 않았다.


그 당시 그 병원에는 나이가 너무 많아 더 이상 

쓸모없다고 생각하던 한 늙은 간호사가 있었다.


정년퇴직이 얼마 남지 않은 간호사였는데 오로지 그녀만은 

앤 설리반을 이해하고 관심을 쏟으며 사랑으로 

정성껏 돌봐 주었다.


나이 많은 간호사가 온 몸으로 실천한 사랑의 봉사는 

앤 설리반에게 크나큰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불가능하게 여겨졌던 정신병을 씻은 듯 말끔히 고친 것이다.

병원으로부터 이제는 퇴원해도 좋다는 통보를 받았으나 

그녀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자기처럼 정상적인 삶이 불가능해 보이는 환자들을 

돌보겠노라고 다짐했다.

그 때 만난 사람이 8살의 어린 장애아인 헬렌 켈러였다.


이렇듯 헬렌 켈러의 배후에는 앤 설리반이 있었고,

앤 설리반의 배후에는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어느 늙은 간호사가 있었다.



훗날 헬렌 켈러는 자신에게 쏟은 헌신적인 스승의 사랑을 

회상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은 모두 그 나름대로 고유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면서 그를 어떻게 발견하여 

좋은 방향으로 승화시키느냐가 중요하다." 



교향악단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연출할 때 거기에는 

바이올린이나 첼로 같은 눈에 확 트이는 것 뒤에는 

트라이앵글 같은 작은 타악기의 도움이 매우 필요하다.



아무 역할도 하지 못할 것 같은 것들이 실제로는 많은 도움이 된다.

우리가 쓸모없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실제로는 음지에서 

묵묵히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남보다 나은 것이 하나라도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따라서 그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는 하나의 씨앗이 올바로 자라나 

큰 열매를 맺을 때까지 자기 자신에게 전력을 다하고 충실하게 지내자.



오늘 내가 쓰임 받지 않고 있다는 것은 곧 

준비하라는 신호라고 여기자.


☆ 좋은 글 중에서 ☆ 





'名 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팔자 (四柱八字)  (0) 2020.02.06
오계(五計) 와 오멸(五滅)  (0) 2020.02.04
? 인생은 선물이다 ?  (0) 2020.01.30
패턴의 중요성  (0) 2020.01.27
오늘 만큼은 행복 하자  (0) 2020.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