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 言/멋진글

부족(不足)함 때문에 오히려 넉넉해질 때

雲山(뭉개구름을 머리에 이고있는 산) 2021. 10. 24. 14:34

 

◎  부족(不足)함 때문에 오히려 넉넉해질 때 ◎

잠자리 한 마리가 가만히 풀 위에 엎드려 
잠을 자고 있었습니다.
한 아이가 살금살금 다가와 있는 힘껏 
잠자리채를 휘둘렀습니다.

"윙"하고 바람 갈라지는 소리에 
잠자리는 날개를 폈습니다.
가까스로 죽음을 모면한 잠자리가 
아이를 향해 말했습니다.

"나에게 날개가 없었다면 
어린 너한테 잡힐 뻔했구나".

그런데 바로 그 순간, 
잠자리는 온몸을 뒤틀며 고통스러워 했습니다.
아이에게 말을 하다가 그만 
거미줄에 걸리고 말았던 것입니다.
파르르 날개를 떨고 있는 잠자리를 보며, 
거미가 말했습니다.

"너에게 날개가 없었다면, 
이렇게 거미줄에 걸리진 않았을 텐데.
아무리 움직여 봐야 소용없어, 
움직일수록 더 조여들 뿐이니까.".

거미는 그렇게 말하고 
재빠른 동작으로 잠자리에게 다가갔습니다.
그 순간, 
산새 한 마리가 허공을 가르며 
총알처럼 날아왔습니다.
산새는 표적처럼 박혀 있던 
거미를 낚아채듯 물고 갔습니다.
그리고 신음하는 거미에게 산새가 말했습니다.

"거미야, 미안해.
네가 몸을 그렇게 빨리 움직이지만 않았어도 
나는 너를 보지 못했을 거야."

우리는, 부족함 때문에 
오히려 넉넉해질 때도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내가 가진것 보다는...
나에게 없는것에 대해 더 많은 신경을 씁니다. 

"남의 떡이 커보인다"는 말처럼...

그것은...
크고, 좋고, 많은것을 원하는 
우리네 마음 때문입니다...
작은것과 적은것에서 오는 아름다움,
사랑스러움, 고마움을 잃어버리고 
살아가기 때문은 아닐까 싶습니다...

나의 욕심을 조금만 작게 만든다면...
참 많이...행복할텐데...
부족함으로 인해 
오히려 더 넉넉해질때가 있다는 거...
오늘 하루만이라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좋은글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