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 言

● 내 돈(錢)이란?

雲山(뭉개구름을 머리에 이고있는 산) 2020. 2. 19. 13:44




 



내 돈(錢)이란?

 내가 살아있는 동안 쓰고가는 돈이 내돈이라고 합니다.
칠십을 훨씬 넘긴 노인 한분이 염라대왕 앞에서 하소연을 합니다.
"염라대왕님 저는 너무 억울 합니다.
돈을 벌게했으면 그 돈을 쓸시간도 주어야지,
그 많은 돈 한푼도 못써보고 그냥왔으니
억울해서 못 죽겠습니다.
그러자 염라대왕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너에게 돈쓸 시간을 주었지만
네가 모르고, 아니 알면서도 그냥 무시해버린 것 아니냐...?"
"돈 쓸 시간을 언제 주었는지요...?"
"세번이나 알려주었지만 너는 그냥 무시하였느니라.
첫번째는,
너의 검은 머리카락이 횐색으로 변했을 것인데
늙음의 시작인 줄 몰랐드냐..?

두번째는,
너의 시력이 약해져서 앞이 잘보이지 않았을 텐데
죽음이 가까이온 줄 몰랐드냐..?
세번째는,
너의 체력이 달려서 일을 할 때 몹씨 힘들었을 텐데
죽음이 방문앞에 서있는 줄 몰랐드냐 ..?"
"말로 알려 주어야지 그걸 어떻게 압니까...?"
"행동으로 보여주어도
돈에 눈이 어두워 모르고 지낸 너의 잘못이지...
왜 나에게 원망하느냐...?
너는 네 욕심만 채우다 왔으니 여기서라도 남을 위해 일을 해라.!
그 많은 돈 한 푼 제대로 써보지 못하고 아이구 억울해라...!
"내 돈이란 ?...
내가 살아있는 동안 쓰고 가는 돈이 내 돈이라 합니다..!!
인간은 멍청해서 남긴 돈이 재산인 줄 안다.
그 사람의 재산은 쓴 금액의 합인 줄 모르니- 쯧 쯧
- 옮겨 온 글 - 




'名 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워하지말고 버리세요  (0) 2020.02.20
쉬어가는 삶   (0) 2020.02.19
'人生의 목표는' 배라면 港口에 도착하게될 배와 같다  (0) 2020.02.17
♣*내가 웃으면 세상도 웃는다*♣  (0) 2020.02.14
세월과 인생  (0) 2020.02.14